728x90

 엘리베이터로 5층까지 간 담에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오면서 층층이 보면 된다.
그리고 이 과학관 거의 구십퍼센트 체험형이라서 너무 좋았다.


구름 안개 모형이라는데 저렇게 흰 구름같은게 몽글몽글 솟아오른다

달 관찰 중 ㅋㅋ

과학관 입구

 지하철. 아니 전철 ㅋ 일본은 지하철!=(같지않음)전철. 이다.
지하철도 국영인JR선 그리고 기업체 소유의 한신, 한큐 뭐 엄청 많다.
우리는 프리패스를 끊어줘서 타고 다녔는데 그건 지하철만 타지고 전철은 따로 돈내고 탔다.
한큐 우메다 역

 프리패스 이용하기 - 지하철여행 ㅋㅋ 신사이바시 가는 길 ㅋㅋ
이 때 히코바시역이 과학관에서 젤 가까워서 거기까지 걸어간 담에 여기서 요츠바시선을 타고 난바역에 내렸다
거기에서 도톤보리 - 신사이바시 로 진입!
점심먹으러! 돈가스 찾아 엄청 헤매다가 오코노미야끼와 초밥 먹엇다는 ㅋ

히코바시 역

한큐 우메다 역에서 내렸을 때

이것이 지하철! ㅎㅎ

이건 텐노지 공원으로 걸어가는 길.
텐노지 역 내려서. 입구로 나오기 전에 입구 찾느라 고개 휘휘 젓고 이옥이랑 보라가 앞서갈 때
웬 할아버지가 나랑 지현, 정은이에게 말을 걸었다 ㅋ
한국인이라니까 안녕하스무니까 막 이러고 혼자 실컷 떠들고 ㅋㅋ
또 자기가 아는 한국어 딱 두개라고 안녕하스무니까 라고 대단히감사하므니다 라고 그러고 ㅋㅋ
정은이가 알아들으니까 - 나중에 말해줫는데 뭐 조심해서 가라 5번출구는 이쪽이다 라고 말했다고 한다.
엄청 혼자서 떠들고 우리가 못알아듣는 표시도 내면서 감사하다고 하고 갈려고 해도 계속 붙잡고 말해서 쫌 겁도 났다;; 아하하; ㅋㅋ

길건너 왼편으로 보이는 데가 텐노지공원 매표소

텐노지공원 입구

텐노지 공원 입구의 표시석

입구에 들어서기 직전에 보이는 동물원 입구


텐노지공원 안에 있던 분수였는데, 겨울이라 작동하지 않는 듯 했다

 텐노지 공원에서 좀 더 안으로 가면 길이 있다
이 길을 지나서 다리를 건너(앞에 보이는 강을 건넌다) 그럼 작은 동산 같은 곳에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오쿠가와 누구? 하여튼 그 두 파가 옛날에 싸운 성지가 있다.

텐노지공원 내부 안내도

신사이바시 거리에서 들어갔던 오코노미야끼 전문점
호우츄오.. 였었나? ㅋㅋ

그리고 갔던 초밥집 (갈치회초밥)

 그림 메뉴판 ㅋㅋ 젤 아래 세번째가 청어알 둘째줄 다섯째가 갈치다 셋째줄 첫번째 관자 근데 별 맛 없엇다 이거; ㅠㅠ

 신사이바시 거리에서 千副엿나? 치보 라고 부르는데 야끼소바 맛잇는 집이래서 들어갔다
돼지고기 야끼소바 곱배기 시켜서 셋이 먹었다.
뒤에 보이는 요리사들, 철판에 볶아다 우리 앞에 철판에 가져다 주면 먹는다

어떤 절이었는데, 여기 안에 돌부처가 있다.
이 돌부처에 물뿌리고 소원비는 데라서 사람들이 물 하도많이
뿌려 이끼가 가득 끼어있었다.

절 내부

저 갈색 가디건을 입으신 아주머니 바로 앞에 돌부처가 있음! ㅎ


이끼로 뒤덮인 돌부처의 모습

돌부처 옆쪽에 잇는 건물인데 여기서 물을 퍼다가 돌부처 앞쪽에 물 바구니를 놓으면,
돌부처 앞에 있는 돌로 된 물그릇에 물이 다 비었을 때 사람들이 
알아서 그 양동이 물을 돌그릇에 부어서 쓴다.

윗 사진에서 보이는 절 입구에서 바로 뒤로 돌면 보이는 거리 모습이다

다코야끼!!

'天변 도로 > 일본 오사카, 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섯째 날  (1) 2012.01.30
넷째 날  (0) 2012.01.30
둘째 날  (0) 2012.01.30
첫째 날  (0) 2012.01.30
Posted by solle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