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hadow Program은 학교에 원래 재학하던 학생이 Shadower가 되고, 새로 온 학생들-주로 International student이 Shadowee가 되어서 Shadower : Shadowee가 1:1이나 1:2 정도로 매칭되면, Shadower가 Shadowee에게 학교생활이나 여러가지 생활에 관련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iso에서 관리하고, 무료로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약간 멘토링 시스템과 좀 비슷한데, 그것보다 약간 더 내용이 가볍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Shadower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기가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하는 것인데,
어떤 local학생의 말로는 resume에 적을 목적으로 신청만 해놓고 제대로 하지 않는 학생들도 많다고 한다.
오기 전에 받는 메일들 중에도 안내가 되어있고, 홈페이지에서 메뉴를 찾아 들어가면 신청을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했는데, 그 뒤에 shadower에게도, iso에서도 연락이 없었다.
룸메이트가 shadower와 iso에서 메일을 받고 알려주어서 오늘 있었던 orientation에 가보았는데,
orientation은 어느 정도 매칭을 한 뒤에,  shadower와 shadowee들을 다 모아서(올 수 있는 사람만 가면 된다)
다들 모여서 shadow program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냥 자기 소개 하고,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준 자리다. 
shadower와 shadowee가 함께 다 오면 둘이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되지만, 수업 때문에 못 와서 못 만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았다.

오.. 그리고 피자랑 음료를 줘서 ㅋㅋㅋ 
실컷 먹고 ㅋㅋ 학생들 참석률이 낮아서 ㅋㅋ 피자가 왕창 남아가지고 싸가지고 오고 ㅋㅋㅋ
다른 shadower학생이랑 앉아서 막 얘기하고 둘이 폭풍 피자 싸가지고 나왔다 ㅋㅋ

나 같은 경우는 연락을 못 받았더니 shadow메일을 iso에서 알려주면서 거기에 문의를 하라고 했다.
그래서 어제 메일을 보냈는데, 수신확인 자체가 안되는거다.
그래서 룸메이트가 알려준 게 있으니 ㅋㅋ 일단 가고, 가서 iso 직원분한테 얘기를 하고 왔더니,
확인을 해 주겠다고 했다.
근데 꼭 shadow program에 신청을 안했어도 ㅋㅋㅋ 그냥 가도 상관이 딱히 없고, 가서 다른 친구들을 만날 수도 있어서 좋았던 듯. ㅋㅋ

이 다음에 월요일에 내 shadower한테서 메일이 왔다.
아마도 소속된 Faculty별로 분류를 해서 관리가 되는 것 같았다.
수요일에 또 orientation이 있었는데, 학생들도 훨~~ 씬 많이 왔다.
음.. 내 섀도워는 핸드폰으로 연락하고싶어하는 것 같았는데, 보통 다른 학생들도 다 핸드폰으로 연락하는 게 제일 편해서 전화번호를 가장 먼저 물어본다.
핸드폰을 따로 안 만들어도 마구마구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서 만들라고 하는 것인듯~~ :) 

'天변 도로 > Waterloo, Canad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ily life] 4-Feds!  (0) 2011.10.01
[daily life] 3 - 음식해먹기  (0) 2011.10.01
[Day22] Conversation Circle  (0) 2011.09.28
[Day 21] Instructional Course  (0) 2011.09.27
[Day 20]Wing Night at Plaza  (0) 2011.09.26
Posted by solle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