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CG(한인 가톨릭 학생회)에 들어서 활동하고 있는데,
매 달마다 키치너에 있는 한인성당에서 이상선요아킴 신부님이 학교로 오셔서 미사를 함께 드린다.
SLC앞에 작은 다리 같은 게 있는데, 이 다리를 건너면 St.Jerom's university(STJ)가 있다.
UW에 소속된 학교인건지 무엇인지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작은 건물 한 동인데, 안에 카페테리아도 있고, chapel도 있다. library도 있는 걸로 알고 있으나 가보진 못했다. :)
되게 쪼끄만 예배당인데, 우리가 미사를 드리는데 외국인도 세명 정도? 와서 함께 참여했다. ㅎㅎ

미사를 드리고 나서 다 같이 저녁을 먹으러 가는데,
plaza에 있는 가게들이 요일별로 다르게 wing night이 정해져 있다고 했다.
월요일이었고, 월요일과 목요일은 McGinnis Front Row라는 집이 Wing Night이라고 해서 그 곳에 갔다.
Wing Night이 뭐냐면, 그 날은 Wing menu를 싸게 파는 날이라는 거다.
그리고 밤 9시 이후에 가면 더 가격이 낮다고 한다.(메뉴가 반액이라는 것도 같음!)
Wing menu가 뭐냐면, 닭 날개와 닭 봉을 10.15.20개 단위로 소스를 묻혀 구운 메뉴인데,
소스 종류가 굉장히 많고, 10개 단위로 소스를 골라서 주문할 수 있고,
Wing Night에는 개당 0.49불 정도의 가격이라고 보면 된다.
(소스 중에 무슨 maple어쩌고도 있었다 ㅋㅋ 궁금!!)
그런데, 주문할 때 꼭 음료를 하나 시켜야 하기 때문에
나 같은 경우는 10개+pop(coke)하나를 먹었더니 8.8불 정도가 나왔다.

그리고 우리나라랑 다른 문화였던 게, 계산할 때, 테이블로 점원이 와서 계산을 도와주는데,
나 같은 경우는 거스름돈을 당연히 다 받는다고 생각하고 받았는데,
계산할 때 돈을 내면 점원이 Change?라고 물어본다.
그게 거스름을 받겠냐고 물어보는건데, 팁 개념을으로 다른 학생들은 안 받기도 했다.(아..그래서 물어본거였어! ㅋㅋ) 
Posted by solle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