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international student orientation 때 go warriors go - UW의 체육 프로그램? 같은 것의 슬로건 같다. ㅋㅋ
 에서 학생들이 와서 설명을 해주고, gowarriorsgo 홈페이지에 가도 확인할 수 있다.
체육 시설은 크게 PAC와 CIF 두 개의 건물에서 이루어지는데,
두 건물에 있는 시설에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다.
fitness center는 CIF에만 있는 것 같구.
홈페이지에 가면 빌릴 수 있는 장비와 비용 같은 것들도 자세하게 나와있고, 프로그램도 자세히 볼 수 있다.
크게 intramural course와 instructional course 두 가지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intramural은 학생들끼리 팀을 짜서 같이 운동하는 것들로 개강한 주에 신청을 받는다.
instructional은 말 그대로 배우는 것이고, 개강 후 둘째 주에 신청을 받는다.
둘 다 PAC에 가면 office가 있는데, 거기 가서 돈을 내고 등록을 하면 된다.
나는 둘째 주 월요일에 바로 첫날! 오전 11시 경에 갔는데, 학생들이 줄을 서있어서 좀 놀랬었다! ㅋㅋ
instructional도 intramural도 되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instructional 중에서 요가 필라테스 등등 이런 운동을 묶어서 시간표 보고 아무 때나 들어가서 들어도 되는 수업은 50불을 내고 'shoe tag'라는 것을 구입해서 들을 수 있고,
다른 course들은 거의 25불 정도다.
운동하는 것도 있고, dance도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dance를 신청했고, 1주일에 1시간씩 8주동안 수업을 한다.
여행을 하기 위해.. ㅋㅋㅋ 화요일 저녁 시간에 수업이 있는 Jazz Funk를 신청했다.
중국 전통무용 이런 것도 있고 정말정말 다양하다. 스포츠도 축구 농구 배구 등등 엄청나게 다양함!
어떤 course는 홈페이지 안내에서 아예 level이 나와있기도 한데, 이 반은 level이 따로 없었다.
신청할 때 신청받는 학생에게 물어보니 for all levels니까 상관이 없다고 했다.
그래도 좀 ㅠ 걱정을 하며 갔는데...... ㅋㅋㅋ
일단 복장은 완전 자유로움 심지어 나는 청바지에 vans slip-on을 신고 ㅋㅋ 수업이 끝나고 그냥 바로 갔는데, 그냥 이 상태로 했다. ㅋㅋ
운동복을 차려입고 온 애들도 있고, 맨발로 하는 애도 있고, 양말만 신고도 하고, 신발신고도 하고 ㅋㅋ
진짜 그냥 자유롭게 춤추고 배웠다. ㅋㅋ 강사도 되게 재밌었음 :)
중국인 여학생으로 가득하고.. ㅋㅋㅋ 백인 여학생 하나랑 약간 남미같은 여학생 세명이랑, 친구끼리 온 그룹이 하나 있었는데,
이 그룹은 남학생 2명이랑 백인.남미같은 여학생 이렇게 넷이고 나머지는 전!부다 둘씩둘식 온 중국 여자애들..ㅋㅋ
중국에서 온 international 학생이라는 아이 한 명이 혼자 왔길래 친해졌다!!
ㅋㅋ 끝나고 얘기하는데 Korean class를 이번학기에 듣는다고 하고 바로 이틀 뒤에 퀴즈본다고 해서
그 다음날 만나서 알려주기도 했다. ㅋㅋㅋ 이런 course를 들으면 친구를 사귀긴 좋은 것 같다(목표 달성!!ㅋㅋ)
Jazz Funk강사가 Hil Hop도 한다고 했다. ㅋㅋ Hip Hop에서는 뭐 하나하나 알려주나.. 잘 모르겠지만 ㅠ
일단 내가 들은 Jazz Funk는 약간 현대무용 같기도 하고, 재즈같기도 하고, 웨이브같은 동작도 섞인.. 그런 춤을 한시가동안 배웠다.
노래 틀어놓고, 강사가 앞에서 조금씩조금씩 알려주면 그걸 따라서 연습하면서 한시간이 갔다. ㅋㅋ
나름 재밌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못하는데 그냥 막 앞에 보면서 정신없이 애들이랑 따라함 ㅋㅋㅋㅋㅋㅋㅋ

내 룸메이트는 instructional volleyball-beginner, intramural squash-beginner에 등록했는데,
스쿼시는 갔더니 애들이 beginner반인데도 한 번 쯤 해봤던 애들이었다고 했다.
그래서 반을 바꾸려고 갔는데, instructional반은 이미 만원이어서 들어갈 수 없어서, 환불을 신청했는데, 5불이었나? 확실하지 않지만, 100%환불은 못 받고 그 정도를 못 받았다고 했다. 
그리고 instructional volleyball은 정말 원래 배우는 거니까 squash때보단 괜찮아했던 것 같다. :)

스포츠 하는 것이니까 친구 사귀기에 좋은 기회일 것 같다! 

'天변 도로 > Waterloo, Canada'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24] Shadow Program  (0) 2011.10.01
[Day22] Conversation Circle  (0) 2011.09.28
[Day 20]Wing Night at Plaza  (0) 2011.09.26
[Day 18] 토론토 - 토론토까지 가는 교통편  (0) 2011.09.24
[Day 16] Uptown Waterloo  (0) 2011.09.23
Posted by sollea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