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학기 초는 back to school season이라 학생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는 9월 초 출국으로 4월 중순에 예약을 했는데 탑항공에서 202만원 가량으로 홍콩 경유 왕복티켓을 구입했다.
국내 여러 여행사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유학원 같은 곳은 따로 전화해봤을 때 항공권 구입만 상담하는 곳은 없었다.
내가 예약했던 시기에 생각보다 자리가 별로 없었으니, 아주아주 미리미리 빨리빨리! 항공권은 미리 할 수록 좋다 진짜.
 
그리고 UW에서 온 편지 중에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는 것도 안내가 되어있었는데,
특정 날짜에는 학교에서 셔틀을 운행해주기도 했다.(이틀 운행했고, 무료!)
밤에 도착하는 경우 숙소에 들어가기 힘들 수 있는데, 그러면 주변 inn이나 hotel 등에서 묵어도 되고, UW같은 경우는
캠퍼스 중앙에 위치한 학생회관같은 역할의 SLC 라운지에 소파가 있는데 거기서 밤을 새도 된다고 한다.ㅋㅋ
공항에서 운행하는 교통수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러 회사의 shuttle이 있고, 택시(엄청비싸겠지?)를 탈 수도 있다.
shuttle bus역시 시간이 정해져있고, door-to-door van의 경우 예약하면 시간대 상관 없이 정말 문 앞까지 데려다준다.
airway transit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고, 금액지불은 당일에 해도 되고, 미리 해도 되고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나 같은 경우는 핸드폰이 없었는데, 전화번호가 없어도 예약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홈페이지에서 금액도 조회할 수 있다. 
Posted by solleap
,